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옷에 핏자국 지워봐요

!**][**! 2017.11.21 20:42

옷에 핏자국 지워봐요

 

코피가 나서 혹은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로 인해 옷에 피가 묻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며칠전에 코피가 나서 셔츠에 묻은적이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빨래방법으로는 얼룩이 지워지지 않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핏자국을 지울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에 핏자국을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가 묻었을때 즉시 깨끗한 물로 헹궈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피에는 단백질 성분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하면 단백질 성분이 섬유에 들러붙게 되면서 더욱 얼룩을 제거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인데요.

 

 

단, 물로 헹궈주실 때는 반드시 찬물로 헹궈주어야 합니다. 따뜻한 물은 단백질 성분을 더 섬유에 달라붙게 만든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비누를 사용할 수 있다면 비누를 활용하여 최대한 얼룩제거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러한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핏자국을 없앨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힘들어 질 수 있을 뿐이죠. 첫번째 방법은 무즙으로 지워내는 방법입니다. 무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질이 있어 옷에 묻은 핏자국을 지워낼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가 묻은 부분에 무즙을 올려두고 충분히 스며들만큼 시간을 보낸 뒤 손으로 살살 문지르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과탄산소다 또는 과산화수소를 이용하여 핏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과탄산소다, 과산화수소는 우리의 실생활 여러분야에 활용되는 만능 재료인데요, 핏자국을 지울때에도 좋다고 합니다. 과탄산 소다 또는 과산화 수소를 피가 묻은 자리에 흥건히 적신 뒤 불어날때까지 기다렸다가 차가운 물로 헹구면서 비벼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식초, 치약, 생강, 베이킹 소다 등의 재료를 활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옷에 핏자국을 지워내는 방법이였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