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두 늘리는법 집에서도 쉽게

 

본인의 발 사이즈보다 작거나 딱 맞는 구두를 신으면 발에 상처는 물론 혈액순환 문제로 다리와 발 부분이 팅팅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신다보면 자연스럽게 늘어나긴 하지만 도저히 신지 못하겠다면 구두를 늘리는 방법 밖에는 없는데요, 아래에서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두 늘리는법 첫번째는 제골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골기는 신발을 늘릴 때 사용하는 도구로 신발 수선집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도구인데요. 요즘에는 시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고 수선집에서도 제골기를 이용하여 신발을 늘리니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신발 안에 잡지나 폐지를 찢어서 최대한 채워넣는 방법입니다. 최대한 빈틈이 없게끔 채워넣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제골기의 경우 보통 2일정도면 효과를 보는 편이지만 종이를 찢어넣어 늘리는 방법의 경우에는 최소 4일정도는 유지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두번째 방법에서 심화된 내용인데요. 신발 속을 종이를 찢어넣어 꽉 채워넣은 상태에서 헤어드라이어를 활용하여 열을 가하는 방법입니다. 열로 인해 구두의 재질이 약해지며 더 빨리 늘어나게 되는데요. 단, 열 조절을 잘못할경우 구두에 변질, 손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네번째 방법은 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물은 얼면 부피가 늘어나는 성질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투명한 봉지에 물을 채워 묶도록 합시다. 물론 구두안에 들어갈 정도로요. 물봉지 몇개를 구두에 넣은 뒤 구두를 냉동실에 넣어 물봉지를 얼려주시면 됩니다. 위생적이지 못하다는것이 단점이니 구두를 세탁한 뒤에 적용하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구두 늘리는법에 대한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