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활량 늘리는법 확인하기

 

며칠전 친구들과 아침에 모여 오랜만에 축구를 했었습니다. 예전에는 풀타임으로 뛰어도 크게 힘들다는 느낌은 못받았는데 이번에는 조금만 뛰어도 숨이 턱밑까지 차오르고 심장이 뛰는것이 느껴질 정도로 힘에 부치더라구요. 폐활량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증상인데, 저를 포함해 많은 분들이 운동부족에 노출되어 있어 폐활량이 부족할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활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장 대표적이고 효과적인 폐활량 늘리는법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의 종류는 다양한데요.

 

처음에는 숨이 부족해 힘들 수 있더라도 서서히 운동량을 늘려가며 꾸준히 하기만 한다면 어느순간 폐활량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 자신을 보게될겁니다. 단, 여러 종류의 유산소 운동 중 본인에게 무리인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본인이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는 복식호흡입니다. 복식호흡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되어 건강에도 좋기로 알려져 있지만 폐활량을 늘리는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호흡 방법입니다. 복식호흡은 숨을 들이쉴 때 배를 부풀리며 배까지 깊게 들이마신 뒤 다시 배를 집어넣으며 숨을 내뱉는 호흡방법입니다. 들숨 날숨 모두 최대한 천천히 쉬는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는 풍선불기 운동입니다. 풍선을 입에 물고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최대한 풍선을 부풀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인데요. 단시간에 너무 많은 풍선을 불거나 빨리 불면 어지러울 수 있으니 천천히 하는것이 관건입니다.

 

 

마지막은 흡연자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인데요. 바로 금연입니다. 흡연은 폐활량에 가장 큰 적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폐활량은 물론 건강에도 좋지 않기 떄문에 금연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폐활량 늘리는법에 대한 내용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